검색결과 리스트
글
라틴어 수업 (지적이고 아름다운 삶을 위한)
한동일(신부) 저 | 흐름출판 | 2017.06.30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183297
27
대학에서 학문을 한다는 것은 단순히 지식을 양적으로 늘리는 것이 아니라
'틀을 만드는 작업'
28
지식을 분류해 꽂을 책장은 만드는 것
29
데 메아 비타 De mea vita
나의 인생에 대하여
55
세네카는 "학교를 위해서가 아니라 인생을 위해서 배운다"
74
스스로의 발전에 의미를 부여하게 되고,
남보다 잘하는 것이 아닌 '전보다' 잘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라파엘로, 시스티나의 성모
85
하비투스, 습관, 수도사들이 입는 옷
115
도 우트 데스 Do ut des
네가 주니까 내가 준다
130
모든 동물은 성교 후에 우울하다
171
나는 정작 사랑을 빼고 무엇을 남기려고 하는 것일까?
사랑이 빠지면 그 무엇이 얼마나 큰 의미를 가질까?
나는 무엇을 남기려고 이렇게 하루를 아등바등 사는가?
181
그와 내가 걷는 걸음이 다르기 때문이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압니다.
나와 그가 가는 길이 다를 뿐이죠.
새들은 각자 저마다의 비행법과 날개짓으로 하늘을 납니다.
203
등교길에 오토바이를 이용하고,
어느 순간부터 체중이 급격하게 늘기 시작했어요.
215
사람마다 자기 삶을 흔드는 모멘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한 권의 책이나, 어떤 사람, 한장의 그림, 한 권의 음악
222
가상의 최고치는 아마도 '수'가 될 겁니다.
...
집 평수, 집값, 연봉과 같은 수치가 내 행복의 조건이 되고
통장에 있는 잔고가 행복의 척도가 되는 것이죠.
267
나는 매일매일 충분히 사랑하며 살고 있는가?
나는 남은 생 동안 간절하게 무엇을 하고 싶은가?
이 두가지를 하지 않고도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까?
274
Hoc quoque transibit
이 또한 지나가리라
282
Leturn non ominia fint
죽음이 모든 것을 끝내지 않는다
Dum vita est, spes est
삶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
306
새로운 단어의 어원 설명,
교수님 본인의 일화나 생각에 빗대어 설명
마지막에는 학생들 스스로 문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끔 질문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읽을 책 (0) | 2019.06.13 |
---|---|
시골빵집에서자본론을굽다 (0) | 2018.06.13 |
가장 빨리 만나는 딥러닝 with Caffe (0) | 2018.02.24 |
만약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드러커를 읽는다면? (0) | 2018.02.24 |
노다메군의 일드견문록 (0) | 2018.01.28 |